Below

Trance계의 모차르트, Andrew Rayel을 만나다

Trance계의 모차르트라는 별명으로 17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커리어를 시작한 몰도바 공화국 출신 Andrew Rayel. 별다른 수식어가 필요없는 프로듀싱과 디제잉을 선보이는 그를 It’s The Ship에서 만났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그와 나눈 이야기를 지금 공개한다.

andrew_013일간 It’s The Ship에서의 시간은 어땠나?

환상적이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호주, 한국 등 여러 나라에서 온 많은 팬들과 만날 수 있는게 매우 기쁘고 오늘 밤 공연이 매우 기대된다.

13세에 음악을 시작한걸로 알려져 있는데 어떻게 음악을 시작하게 되었나?

나는 음악 학교를 다니며 피아노를 7년간 배웠다. 9살 때 부모님이 내가 음악에 재능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음악 학교 오디션을 보게 하였다. 그 오디션에 합격하여 7년간 학교를 다니고 졸업하였다. 클래식 음악 전공하였는데 그때 난 나의 음악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다. 그 당시 라디오에서는 Armin 이나 Tiesto의 음악들이 많이 나왔는데, 그들의 음악에 빠져서 그런 음악들을 만들고 싶었다. 이미 머릿 속엔 멜로디들이 있었고, 그 멜로디들을 내 스타일에 맞추어 트랜스 스타일로 변형하는 작업만 하면 되는 단계였다. 모든 프로듀싱 과정을 읽히는데 2년정도 걸렸다. 데뷔 곡을 17세에 작은 레이블에서 발매하였는데 Armin이 그걸 듣고 나를 찾아냈고 그의 레이블에서 앨범을 발매할 수 있게 되었다. 그 후, 많은 유명 아티스트들에게 서포트를 받게 되었다. 그리고 이렇게 DJ가 된 것이다.

Bjyzvc6CYAEDWxJ
Armin과는 정확히 어떻게 만나게 되었나?

정확히는 Armin의 라디오쇼를 도와주던 Ruben de Ronde가 연결고리였다. 그는 Armin 의 A State of Trans 라디오 방송을 위한 음악을 수집하는 일을 했는데 그에게 내 음악을 보내었다. 그 후, Armin이 그를 통해 내 음악을 듣게 되었고 우크라이나에서 처음 직접 만났다. 직접 만나게 된 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함께 작업도 하기 시작하면서 지금까지 오게 된 것이다.

내한 공연을 했었는데 한국 팬들은 어땠나?

한국 팬들은 가장 야성적인 팬들 중에 하나인 것 같다. 음악에 대해 매우 열정적이다. 춤추고, 마시고 단 1초도 멈추지 않는다. 다른 곳은 관객들이 보통 가장 하이라이트 부분에서만 점프하고 춤추는 경우가 많은데, 한국 팬들의 경우는 2시간 공연을 하면 2시간 내내 뛴다.

프로듀싱을 하면서 주로 어디서 영감을 얻는가?

자연, 영화, 음악, 바다 등등.. 요즘은 내가 했던 공연에서 많은 영감을 얻는다. 관객들의 표정, 웃음, 눈빛, 공연의 전반적인 분위기 등이 내가 스튜디오로 돌아갔을때 많은 영감을 준다.

많은 보컬리스트들과 작업을 했는데 섭외는 어떻게 이루어지나?

보통은 Instrumental 트랙 작업만 해서 레이블에 보내면 레이블이 여러 보컬리스트들에게 보낸다. 그런 다음 가장 적합한 목소리를 찾는다. 가끔은 특정 보컬리스트들의 목소리를 염두해두고 작업을 하기도 한다.그런 경우 그 보컬리스트에게 직접 연락하여 함께 작업하자고 제안한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다.

오늘 밤 공연을 위해 준비한 것이 있나?

오늘 2017년에 발매 될 새 앨범 수록 예정인 곡들을 많이 플레이 할 예정이다.

15002334_1178539168899497_2704602070898147775_o 15110517_1178539128899501_3712918572880432035_o

새 앨범에 관련하여 더 이야기 해줄 수 있나?

매우 오랜 기간동안 공을 들인 앨범이다. 마지막 앨범이 2014년 발매된 ‘Find Your Harmoney’였는데 앨범 작업이 끝나자 마자 바로 다음 앨범 작업에 착수하였다. 그래서 이번에 나올 앨범은 전작의 후속편 같은 느낌이다. 조금 더 다양한 스타일의 트랜스 장르를 고수하였고, 이름은 아직 밝힐 수 없는 유명 보컬리스트들이 참여하였다. 거의 막바지 작업중이고 앨범 발매 후 큰 공연을 준비 중에 있다. 참여한 보컬리스트와 함께 아시아 공연도 예정에 있다. 매우 기대된다.

andrew_02한국 팬들에게 인사 부탁한다.

한국에 갈 때마다 여러분의 성원에 매우 감사하다. 한국 팬들은 정말 대단하다. 빠른 시일 내로 또 여러분을 만났으면 좋겠다. 고맙다!

관련 게시물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