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ow

It’s The Ship 2016의 캡틴, David Hasselhoff를 만나다!

‘전격 Z 작전'(원제, Knight Rider)와 ‘SOS 해상 구조대'(원제, Baywatch)를 보거나 들어 본 적이 있는가? 만약 그렇다면 아재 대열에 합류한 걸 축하한다! 워낙 미국의 옛 TV 시리즈이기에 어린 세대들에겐 크게 와 닿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80년대와 그 이전 세대에겐 많은 추억거리를 남겼던 전세계적으로 히트했던 시리즈이다. 두 시리즈의 중심엔 바로 David Hasselhoff가 있다.

546b32b33240f_-_hasselhoff_kr_pr_nbc-lg1952년생으로 환갑을 이미 넘긴 왕년의 TV 스타와 일렉트로닉 음악 페스티벌 사이 연관성에 의문을 가질 수도 있을 법 하다. 하지만, The Hoff란 이름으로 현재 디제잉 활동도 하고 있으며 대표작 중 해상 구조대장 연기 커리어를 가지고 있는 이 TV 스타만큼 망망대해 크루즈 선상 일렉트로닉 댄스 페스티벌의 캡틴을 맡을 사람이 있을까 싶다.

Actor David Hasselhoff on "Baywatch" SetIt’s The Ship 출항 첫날 밤, 승선한 미디어와의 인터뷰 시간을 가진 캡틴 David Hasselhoff를 만날 수 있었다. TV 스타인 만큼 여러 미디어의 관심을 받은 그와의 대화이다.

david_02현재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댄스 음악 중, 가장 춤추고 싶은 음악이 있는가?

나는 훌륭한  DJ는 어떤 음악에서든 좋은 믹스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좀 전에 Knife Party와 이야기 했었다. 세계 1위 비디오 게임인 ‘콜 오브 듀티: 인피티트 워페어’ 게임 속에서 나는 DJ로 등장하는데, It’s The Ship에 섭외 된 후, 실제 DJ 공연을 준비해야 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내가 출연했던 ‘베어워치’와 ‘전격 Z 작전’의 사운드 트랙과 내가 좋아하는 몇 가지 음악들을 뽑아서, Knife Party 에게 도움을 좀 요청했다. 오늘 밤 1시에 Knife Party의 공연에서, 멤버인 Gareth 가 ‘전격 Z 작전’ 주제곡의 매쉬업을 플레이 할지도 모른다.

오, 또한 몇년 전에 Busta Rhymes가 ‘전격 Z 작전’의 주제곡을 최초로 샘플링했었다. Jay Z 역시 ‘전격 Z 작전’ 의 주제곡을 샘플링하였다. 누구나 들으면 ‘아’ 할만한 ‘전격 Z 작전’ 주제곡 처음 부분인 “뚜둡 뚜둡 뚜둡” 이 부분은 마치 클래식처럼 꾸준히 여러 음악들에 사용되었다. 이 곡의 작곡자인 Glen Arson 은 정말 명곡을 만들었다. 실제로 오케스트라가 이 곡을 연주하는 것을 들으면, 현악기들의 소리가 정말 멋있다. 또한, 6일 마지막 밤 갈라 디너에서 몇 개의 브로드웨이 곡들을 공연할 예정이다. 이 곡들을 참석자들이 다 알지 모르겠지만, 다들 좋아할 것 같다.

Its-The-Ship-The-Hoff
당신은 오랜 시간동안 음악에 관여해왔다. 뮤지컬 배우부터 DJ까지. 이러한 것들이 당신이 팬들과 소통하는 방법 중 하나인가?

‘전격 Z 작전’ 의 주제가 “한 사람이 누군가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이다. 전에 Comic Con (만화 박람회)에서 45분 동안 강연할 기회가 있었다. 노래 한 곡을 부르며 등장한 후, “한 사람이 누군가의 인생을 바꿀 수 있습니다” 라고 이야기 하였다. 만약 ‘베이워치’나 ‘전격 Z 작전’이 없었다면 관객들에게 추억이 없었을 것이고, 관객들이 ‘베이워치’나 ‘전격 Z 작전’을 시청하지 않았다면, 나는 이자리에 없었을 것이다. ‘베이워치’ 같은 경우는 섹시한 이미지로 각인되어 있지만, 근본적으로는 생명을 구하는 구조대를 다룬 이야기이고, ‘전격 Z 작전’의 경우는 불의에 맞서 사람들을 돕는 한 남자의 이야기이다. 키트(K.I.T.T.)의 경우 생명을 중시하는 철학이 바탕 되어있다. 실제로, 키트(K.I.T.T.) 촬영 도중  싸움 장면에서 사람이 죽는 씬이 있었는데 앞서 말한 것들과 관련하여 장면이 삭제되었다.

david_03‘베이워치’ 시리즈 중에 “Cruise Ship” 이라는 에피소드가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오, 기억하나?(웃음) 그 에피소드는 알래스카에서 촬영 했었다. 촬영 중에는 배우들에게 항상 조명이 가야하는데, 촬영시간이 길어지면서 태양광이 달라져 조도를 유지하기 위해 배를 움직이면서 촬영했었다. “선장님, 배를 1미터 정도 옆으로 움직여 줄 수 있나요?” 라며 말이다.
또 한번은, 대본이 배에서 떨어져서 빙하 사이로 들어갔었다. 아마 지금부터 400년 후에 누가 그 대본을 발견하게 되면 “도대체 베이워치가 뭐야?” 라고 생각 할지도 모르겠다.

15000229_1169234763163271_1387545688288826367_o한국에 ‘전격 Z 작전’을 시청한 팬들이 많이 있다. 한국 팬들에 대한 기억들이 있는가?

제주도를 관광으로 방문한 적이 있었다. 각 나라마다 팬들이 내게 다가오는 방법이 다른게 매우 흥미롭다. 예를들어, 이탈리아 같은 경우에는 매우 열정적이고 나에게 소리를 지르며 가만두지 않는다. 영국같은 경우에도 세계 곳곳에서 온 관광객이 많아, 외출시에는 꼭 모자를 착용하고 나가야 할 정도이다. 스웨덴은 날씨가 너무 추워, 꽁꽁 싸매고 다녀야 해서 아무도 날 알아보지 못한다.(웃음)

한국의 경우에는, 팬들이 매우 점잖고 예의 바른편이다. 멀리서 지켜보다가 “혹시 그 전격 Z 작전?” 하면서 조심스럽게 물어온다. 그래서 내가 “맞아요! 안녕하세요!” 라고 답하면 “오~~!!!!!” 라고 놀라며 반응한다. 러시아의 경우, 내가 누군지 알아는 보지만 나에게 직접 다가오지 않는다. 일본의 경우는 한국과 비슷하다.

DSC08691한국에서는 내가 지킬 앤 하이드 뮤지컬로도 매우 알려졌는데, 지킬 앤 하이드는 정말 힘들지만 보람있는 경험이었다. 그 중 한 씬은 영상 촬영도 해서 유투브에서 찾아볼 수 있을거다. 그때를 생각하면, 나는 뉴욕의 브로드웨이를 살리기 위해 헐리우드에서 온 TV 스타였다. 그로인해 당시엔 인정 받기 힘들었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인정해주고 칭찬해준다. 언젠가 기회가 되면 다시 브로드웨이쇼를 하고 싶다.

좋아하는 DJ들이 있는가?

딸이 DJ AM의 엄청난 팬이었다. 그를 보기 위해 코첼라에 가고 싶다고 하여, 그가 죽기전에 만난적이 있었다. 코첼라의 백스테이지는 정말 엄청난 사람들의 집합소이다. Paul McCartney 등 다 있었다. David Guetta, Bob Sinclar, Afrojack 등등도 만났는데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DJ들을 만나면 만날수록, 많이 배우고 음악적인 영감도 많이 받아서, 나중에는 공부하기까지 이르렀다. 몇몇을 배끼기도 했다.(웃음) 특히 David Guetta 와 Afrojack의 공연을 코첼라에서 보았을때 그들의 음악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는가에 대해 큰 감명을 받았다.

david_05이 배에 지금 80여명의 DJ가 있다고 들었는데 정말 대단하다. 나의 딸이 곧 앨범을 발표하는데, 이와 관련해서 Dimitri Vegas & Like Mike를 만났었다. 그들과 이야기 하면서 It’s The Ship에 관해서도 이야기 나눴고 “Knife Party가 누구야? Dada Life가 누구야?” 라고 물으니, “정말 멋진 친구들이야! 만나면 무척 좋아하게 될거야”라고 이야기 해주었다. 그래서 그들의 음악을 들어보았는데 매우 훌륭했다. 함께 즐기고 싶지만, 이 배안에서는 움직임이 한정되어있어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어디만 가면, 사람들이 몰려들어서 스태프 엘레베이터를 타고 움직여야 한다) 아쉽다.
15003238_1169235296496551_480002876299197114_o15025551_1169234753163272_9143084082103372229_o당신은 연기자, 가수, 프로듀서, 사업가, 2개의 기네스 기록 보유자 (최고 TV 시청률 보유자, 가장 높은 리버스 번지점프 기록 보유자) 및 지금 현재는 이곳 It’s The Ship의 선장이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

‘콜 오브 듀티: 인피니트 워페어’가 발매 되었다. 처음 촬영장에 갔을때는 광고 촬영이라고 생각했다. 대사가 있냐고 물었더니 대사가 매우 많다고 해서, “ 콜 오브 듀티를 하세요!” 정도 인줄 알았는데, 내가 실제로 게임 속에 등장한다고 하더라. 나는 게임 안 테마파크의 DJ로 등장하는데, 내 대학교 룸메이트였던 Pee-wee Herman (Paul Rubens)가 악당으로 등장한다. 수많은 세월이 흘러 함께 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는게 뜻깊다.

hoff_land4bb_2759656a또한, 내년엔 아마도 5월 쯤에 베이워치 영화판이 개봉하는데 나도 영화에 출연했다. 그 후, 엄청난 블록버스터 공상과학 영화가.. 무엇인지는 말할 수 없지만 개봉할 예정이다. 지금은 말할 수 없지만, 모두 무엇인지는 알만한 소재이다. 아마 최고의 마블 영화가 될 것 같다. 또한, It’s The Ship이 잘 끝나면, 아시아에서 더 많은 프로젝트를 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한다. (웃음)

 

 

Facebook Comments